서비스 이용약관 및 정책 안내

게임명 :

오늘도 레벨업 게임 운영정책

제 1 조 운영정책의 기본

  • 본 운영정책은 오늘도 레벨업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 상황을 일관성 있게 대처하기 위해 회원이 준수해야 할 사항이며,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목적이 있습니다.
  • 회사는 운영정책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본 운영정책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회사의 "서비스이용약관", "캐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 보호 정책"에 따라 처리됩니다.
  • 운영 정책에 대한 수정/추가/삭제 권한은 회사에 있으며, 회사는 운영정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운영정책 변경 시 홈페이지 통해 공지하며, 본 운영정책 및 변경사항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피해는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2조 회원의 의무와 권리

  • 회원은 당사의 이용 약관 및 본 운영 정책에 어긋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위반할 시에는 운영정책에 의해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정확한 정보로 회원가입을 해야 하며, 제3자의 정보 및 허위정보로 회원 가입하여 발생한 피해에 대해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알려주어서는 안 되며, 제3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또한, 타인에게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최선의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회원의 고의/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 회원은 타인의 게임 진행을 방해하거나 기타 원활한 게임 운영에 장애가 되는 행동을 해서는 아니 되며, 운영자의 상담 및 요청에 최대한 협조하여야 합니다.
  • 회원은 발견한 버그나 시스템 오류 등 문제점에 대해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하며, 다른 회원에게 알리거나 악용할 경우 경고 없이 이용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회원 계정 공유, 양도, 현금 및 현물 거래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의 책임은 회원 계정을 등록 및 사용한 게임 회원이 부담합니다.
  • 회원은 게임에서 제공하는 각종 콘텐츠 및 게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문의 및 건의, 버그 제보 등은 고객센터 > 1:1 문의를 통해 접수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처벌 결과에 이의가 있을 시 고객센터 > 1:1 문의를 통해 이의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이의 신청 기간에 이의 접수가 되지 않을 시 회원이 규정위반을 인정한 것으로 간주하여 해당 기간 이후의 이의 신청은 처리되지 않습니다.
    1. - 이의 신청 접수 : 고객센터 > 1:1 문의를 통해 이의신청할 수 있습니다.
    2. - 이의 신청 기간 : 처벌일로부터 7일 이내 신청해야 합니다.

o [고객지원센터]
o - 전화 : 070-5147-6066~8
o - 팩스 : 02-6233-8016
o - 상담시간 : 평일(월~금) 10:00 ~ 19:00 (점심시간 13:00 ~ 14:00)

제3조 운영자의 의무와 역할

  • 운영자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즐거움을 추구할 권리를 최대한 누릴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운영자는 회원이 접수한 게임 내 존재하는 모든 버그와 관련된 사항을 확인 및 수정 요청할 의무가 있습니다.
  • 운영자는 NPC(Non-Play Character), 아이템 등 게임 내 콘텐츠에 오류가 발생하여 원활한 게임 운영이 어려운 경우 회원에게 충분히 양해를 구하고 해당 NPC, 아이템 등 게임 내 콘텐츠를 삭제 또는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 운영자는 회원에게 공개적으로 알려진 게임 정보만 제공하며, 이외 비공개로 분류된 추후 패치 사항 등의 게임 정보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 운영자는 게임 내에서 회원의 정상적인 활동에 대해서는 관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불법프로그램 사용, 타인의 게임 진행 방해 등으로 인해 원활한 게임 진행을 위하여 경고 및 이용 제한을 취할 수 있습니다.
  • 운영자는 원활한 게임 운영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운영자와 회원이 공유하는 일반적인 게임 내의 질서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운영자는 버그 발생 시에는 최대한 신속히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게임 진행에 막대한 지장을 주는 사항이라고 판단 될 시 임시 서버 점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운영자는 회원의 정보를 타 회원에게 유출하지 않으며, 회원의 정보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해 보호 됩니다. 단, 게임 내의 문제로 공공기관의 수사 협조 요청이 있을 경우는 회원 정보를 기관에 제공 할 수 있습니다.
  • 운영자는 회원의 문의사항을 최대한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하거나 처리해 드립니다. 다만, 업무 부하 등으로 인해 답변 또는 처리가 지연될 수 있으며, 동일한 내용의 반복 문의에 대해서는 답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4조 불법프로그램 정책

  • 불법프로그램 사용이란 게임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제작된 것으로 회사가 제공 또는 승인하지 아니한 컴퓨터 프로그램(소프트웨어, 하드웨어), 기기 또는 장치 및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회사의 데이터 또는 프로그램 변경, 훼손, 위조, 운용을 방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 타 이용 회원과의 형평성을 저해할 수 있는 부적절한 부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 이를 사용하는 것이 운영자에 의해 적발 또는 그 행위가 확인될 경우 본 운영 정책의 기준에 따라 이용이 제한됩니다. (예: 스피드 핵, 메모리 핵, 멀티 로더 등)
  • 동일 IP에서 다수의 ID가 불법프로그램 또는 매크로 단속에 적발되는 등 비정상적인 게임 이용이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일어나 게임 내 심각한 악영향을 미치는 경우, 비정상적 이용의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해당 IP에서의 게임 이용에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공식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피해를 본 경우,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한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5조 플레이 정책

  • 제3자의 계정으로 재화 및 아이템을 몰아주는 등 게임 밸런스를 저해하고 게임 시스템에 악영향을 끼치는 행위가 발견될 경우 게임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고의로 승부를 조작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사기는 게임 내에서 다른 회원을 의도적으로 기망하여 아이템이나 게임 정보에 피해를 주는 행위로, 게임 질서를 어지럽히고 상대 회원에게 부당한 피해를 줄 수 있는 행위이기 때문에 운영정책에 따른 여러 제한과 관계 법령에 따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거래 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당사자간 문제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원간의 거래 행위에서 발생하는 문제와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 현금 거래는 게임 내의 아이템, 게임 머니, 계정, 유료 콘텐츠, 이벤트 쿠폰 등을 게임에서 제공하지 않는 대가 등과 거래하는 행위 및 거래를 시도하는 모든 행위를 의미합니다.
  • 현금거래에 대한 정책은 현금 이외의 다른 재산가치를 가지고 있는 현물이나 캐릭터, 아이템, 게임 재화 등과의 교환에도 적용되며, 현금거래로 인한 피해 및 책임은 해당 계정의 사용권을 지닌 회원에게 있습니다.
  • 게임내의 아이템, 계정, 캐릭터 등의 현금/현물 거래는 게임을 심각히 훼손시키는 행동이며, 정상적인 플레이를 하는 다수 회원에게 상대적 박탈감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게임 내에서 현금/현물 거래를 한 회원은 운영정책 위반 정도에 따라 일시적 혹은 영구적으로 계정 이용을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제6조 작명 정책

  • 1. 작명은 게임 내 및 웹사이트를 통해 생성 및 변경 할 수 있는 모든 명칭(캐릭터, 길드 등)을 의미하며, 기본적으로는 자유롭게 작명 할 수 있으나 다음과 같은 유형의 명칭은 사전에 경고 없이 삭제/변경/해제 및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1)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및 비어, 속어 등의 내용이 포함된 이름
    2. 2) 인종 및 성차별적(음란적)인 이름
    3. 3) 특정 종교 및 집단을 표방 및 비하하는 이름
    4. 4) 운영자나 직원을 사칭하거나 회사, 직원, 서비스를 비방하는 이름
    5. 5) 현금, 현물거래 혹은 계정거래 의도성이 있는 이름
    6. 6) 특정 사이트 및 대상을 광고/홍보성이 있는 이름
    7. 7) 반사회적,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이름
    8. 8) 회사 또는 제3자의 상표권,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이름
    9. 9) 허용된 이름 생성 규칙을 따르지 않고 비정상적으로 생성된 이름
    10. 10) 타인의 캐릭터 명과 유사한 캐릭터 명을 생성하여 타인을 사칭 하려는 목적이 보이는 이름
    11. 11) 위에서 언급한 이름의 철자 일부를 바꾸거나 앞뒤에 다른 문자를 넣어 조합한 이름
    12. 12) 운영진 판단 하에 변경의 필요가 있다고 판단 되는 이름

제7조 커뮤니티 정책

  • 게시물이라 함은 오늘도 레벨업 홈페이지 각 게시판의 글 및 댓글, 이미지 모두를 포함합니다.
  • 회사는 건전한 온라인 커뮤니티의 정착을 위하여 아래와 같은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다른 게시판으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다른 회원에게 커다란 피해를 입힐 우려가 있는 게시물인 경우,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에 대한 서비스 이용 제한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제3자의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존중해야 합니다. 따라서 회원은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는 글, 사진, 그림, 프로그램, 각종 파일과 링크, 각종 댓글 등의 정보를 발견한 경우 회사가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회사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불건전 게시물 종류
    1. 1) 사회 질서나 기타 미풍양속에 위배 되는 글
    2. 2) 특정 또는 불특정 대상을 비하하거나 비방하는 내용을 담은 글(각종 내용의 욕설)
    3. 3) 비공식 프로그램의 제작, 공유, 배포와 관련된 내용의 글
    4. 4) 현금 및 현물을 이용한 거래와 관련된 글
    5. 5) 타 게임의 계정과 아이템 교환 등과 관련된 글
    6. 6) 상업적이거나 홍보와 관련된 글
    7. 7) 직원을 사칭하거나, 사칭하려는 의도를 담은 글
    8. 8) 타인의 개인 정보와 관련되거나 명예 훼손 및 모욕하는 내용의 글
    9. 9) 타인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글
    10. 10)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거나 음해하려는 목적의 글
    11. 11)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는 글
    12. 12) 약관 및 관계 법령에 저촉되는 글
    13. 13) 같은 내용을 반복적(도배성)으로 게시하는 글 (전체 게시판 기준)
    14. 14) 기타 각 게시판의 용도와 무관하다고 판단되는 글

제8조 이용제한 정책

  • 게임 이용제한 기준은 "오늘도 레벨업"를 이용하면서 회원 여러분이 원활한 플레이를 하실 수 있도록 게임 진행 방해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 등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수립되었습니다.
  • 운영정책에 명시된 규정을 위반할 시 사전에 통보 없이 이용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1) 운영정책에 구체적으로 해당하지 않은 경우 운영진의 판단 및 당사의 약관에 의거하여 이용제한을 할 수 있으며, 게임의 균형 및 타인의 게임 진행에 악영향을 끼치는 경우는 1차 처벌 없이 2차 이상의 처벌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2) 사기, 해킹, 버그사용, 불법 프로그램 유포 등 악질적인 행위의 경우 관련된 모든 계정이 압류가 될 수 있습니다.
    3. 3) 마지막 차수 이후부터는 동일 항목으로 적발 시, 영구 게임 이용 제한이 적용됩니다.
    4. 4) 회사는 회원이 제재대상 행위를 통하여 얻은 부당한 이득(아이템, 게임머니 등)을 회수 또는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는 어떠한 보상도 이루어 지지 않음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5) 서비스 이용 제한으로 인해 게임에 접속하지 못하여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일부 콘텐츠의 소실이 발생할 경우, 회사에서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분류

내용

이용 제한

1

2

3

4

욕설 및 비매너

욕설, 비방, 음란성, 협박 등으로 타인에게 불쾌감,
 
혐오감을 줄 수 있는 행위

1
(
채팅 차단)

3
(
채팅 차단)

7
(
채팅 차단)

30

채팅 시스템 및 우편, 게시판 등에 과도한 양의 글을 올리거나
 
같은 내용의 글을 지속적으로 올리는 도배 행위

과도하게 타인에게 불편을 주며 게임 진행을 방해하거나 괴롭히는 행위

경고

1

7

30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모든 행위

게임 내 사기

의도적으로 타인을 기망하여 아이템이나 게임 정보에 피해를 주는 행위

영구 이용 제한

거래 시스템의 기능을 악의적으로 이용하여 부당한 이익을 취하는 행위

현금 및 계정 거래

게임이 제공하는 의사 전달 수단을 이용하여 계정/아이템 등을
 
현금/현물로 교환/거래를 시도하는 행위

3

7

15

30

위 현금 거래 행위가 성립된 경우

7

30

영구 이용 제한

게임 내 시스템 오류 또는 버그, 불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생성된 아이템 판매, 교환을 시도하는 경우

영구 이용 제한

상업적 홍보

게임을 이용하여 상업적인 홍보나 정보를 반복하여 알리는 행위

30

영구 이용 제한

게임 내에서 제품이나 서비스 등을 광고하거나 사용을 권유하는 행위

부적절한 직업 알선 및 거래를 유도하는 행위

운영자 및 직원 사칭

운영자 및 직원 등의 회사 관계자로 사칭하는 행위

15

30

영구 이용 제한

불건전한 명칭

작명 정책을 위배한 경우
* 경고 및 이용 제한 해지일로부터 1일 이내 변경하지 않을 시 가중 처벌됩니다.

경고 및
변경

3

7

영구 이용
 
제한

시스템 오류
또는
버그 악용

서비스상의 버그임을 인지하고도 반복적으로 또는 경고조치 후에도
이를 악용하여 시스템이나 서비스 또는 게임 환경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행위 

영구 이용 제한

해킹 등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부당한 이득을 취하거나 밸런스를
 
무너뜨리는 행위

불법 프로그램()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비정상적으로 게임을 이용하는 행위

영구 이용 제한

불법 프로그램과 관련된 내용을 제작/배포하는 행위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받지 않고 프로그램을 조작하거나, 
조작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비정상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회사 비방/
허위 사실 유포

회사 및 운영자, 직원을 비방하는 행위

1
(
채팅 차단)

3
(
채팅 차단)

3

30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공지되지 않은 비밀 정보를 유포하여
부당한 이득을 얻거나 타인에게 혼란 및 피해를 야기시키는 행위

15

30

영구 이용 제한

개인정보 유포

3자의 개인 정보(주민등록번호, 성함, 주소 등)을 유포하는 행위

영구 이용 제한

계정 공유

계정을 공유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경고

1

3

7

계정 도용 및 해킹

다른 회원의 계정에 접속하여 피해를 주는 행위

영구 이용 제한

계정 도용 및 해킹에 대해 허위로 신고를 접수하는 행위

결제 도용

3자의 결제 정보 (신용카드, 휴대폰 등)을 도용하여 결제하는 행위

영구 이용 제한

운영 업무 방해

허위 신고 및 과도한 도배성 문의 등으로 운영 업무를 방해하거나
 
저해하는 행위

경고

3

7

30

제9조 복구 정책

  • 게임 서비스의 기술상 오류로 인해 계정/아이템이 소실되거나 정보가 변경된 경우, 데이터를 통해 기록 확인이 가능하다면 게임 밸런스에 무리를 주지 않는 한도 내에서 계정당 1회 한해서 복구해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 회원의 자의적 선택 또는 약관, 정책에 위반되는 행위에 의하여 이용제한이 된 경우, 회원이 민/형사상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는 행위를 한 경우, 검/경찰/법원 등 사법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회원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에 한해서 회사는 회원이 게임 내에서 습득한 아이템 및 자원, 건물 등을 포함하여, 회원이 구매한 유료 컨텐츠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해당 아이템이나 유료 컨텐츠를 보상하거나 복구하지 않습니다.
    1. 1) 데이터를 통하여 객관적인 자료 확보가 불가능한 경우 복구되지 않습니다.
    2. 2) 회원의 고의나 과실에 의한 손실은 복구되지 않습니다.
    3. 3) 게임 내 사기로 인해 발생된 피해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4. 4) 계정 삭제, 아이템, 데이터 변경(아이템 속성, 아이템 강화 등), 소모성 아이템은 복구되지 않습니다.
    5. 5) 휴면 계정/캐릭터 대상으로 게임 정보가 삭제된 경우 복구 되지 않습니다.
    6. 6) 회원 요청으로 인해 계정, 아이템, 자원 등의 정보를 삭제한 경우 복구 되지 않습니다.
    7. 7) 복구 신청은 문제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신청해 주셔야 하며, 해당기간 내에 신청되지 않을 경우 복구로 도움 드리기 어렵습니다.
    8.    - 복구 신청 접수 : 홈페이지 > 고객센터 > 1:1 문의를 통해 복구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9.    - 복구 신청 기간 : 문제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 신청해야 합니다.
    10. 8) 단, 사이버수사대 및 공공기관으로부터 아이디 도용 건 관련 공문이 고객센터로 접수되어 아이디 도용 이라는 결과가 입증되면, 주민등록번호당 계정1개에 한하여 1회 제한적으로 편의를 위해 아이템을 복구해 드리며, 로그 데이터에 남지 않아 확인되지 않는 사항에 대해서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제10조 계정도용 정책

  • 계정(ID)의 공유, 교환, 임대, 양도로 인하여 발생한 피해는 약관 및 운영 정책에 따라 피해 내용에 대하여 일체 도움을 받을 수 없으며, 사안에 따라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게임 내 친분 등에 따라 본인 이외에 타인에게 계정의 정보를 알려 주시는 경우 본인 뿐만 아니라 연관된 타 회원님도 피해를 받을 수 있으니, 꼭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계정도용(해킹)으로 인한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계정도용 발생 시 회원은 사이버테러대응센터(ht캐시://www.netan.go.kr)에 신고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와 관련되어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 관련기관의 요청이 있을 경우, 최대한 협조하여 신속히 처리될 수 있도록 합니다.
  • 계정 도용(해킹)이 발생한 경우에는, 본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증명서 사본(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초본)을 FAX를 통하여 보내주시기 바라며, 해당 증명서 사본 상단에 계정(ID) 및 연락처, 사유 등을 기재 후 송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센터를 통하여 신고된 내용의 경우, 관련 법규에 의거하여 공공기관 등의 수사를 위한 자료협조 시 증거자료로 제출될 수 있으며, 허위로 작성시에는 관련 법 조항에 의거하여, 민. 형사상의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11조 분쟁 정책

  • 회원간 발생한 분쟁은 회원 스스로 해결이 필요한 사안으로 서로에 대한 존중과 배려 그리고 자정적인 노력을 통해 조율이 가능한 사항이므로 별도로 운영자가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다만 원활한 게임 서비스를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와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사항과 관련된 분쟁에 대해서는 운영자가 통제 또는 중재를 할 수 있으며, 사안에 따라 제재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처리 사항은 운영정책에 따라 객관적이고 공정한 판단을 기준으로 진행됩니다
  • 게임 내 시스템을 이용한 PK(개인 또는 길드), 사냥과 관련된 분쟁은 회원 간의 이익 추구 및 권리에 대한 분쟁으로 발생하는 사안이기 때문에 별도로 운영자가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부칙


본 정책은 2023년 06월 13일부터 시행합니다.